본문 바로가기

햇빛을 받으며

어제도 여차저차 한 그릇 1

반응형

 

어제는 2024년 첫 폭염주의보가 내린 날!

이제 본격적으로 찜통더위가 시작되겠.......ㅠㅠ

그래서 기분 전환이라도 할 겸~ 겸사겸사

그간 방치했던 식탁 위를 깨끗이 치우고

폭염의 기세를 몰아낼 화사한 꽃을 꽂고

여차저차 한 그릇 음식을 만들어 봅니다.

 

충분히  예열된 오븐에서

겉바속촉으로 구운 토스트에

 

글로 배운 첫 수란을 올리고

약간의 소금과 올리브오일 그리고 후추 톡톡 뿌려 구운

가지, 토마토, 소시지를 가니쉬로 곁들이고

 

마지막 화룡점정

브런치에 빠질 수 없는

갓 내린 뜨끈한 블랙커피에

갓 만든 싱싱한 토마토키위쥬스까지...

 

말은 많았지만

차려놓고 보면...

 

참나~ 이렇게 별거 없는데

이상하게 몸이 분주하고 시간 은근 걸리는 건

뭡때문인 거죠?

 

이 폭염에 땀 한 번 지대로 닦고 

휴~ 하고 숨 한 번 내쉬어야

비로소 테이블세팅이 끝나더라고요.

 

북~ 뜯기만 하면 

전자레인지에 몇 분 돌리기만 하면

먹을 수 있는 게 많은 요즘엔

오히려 "건강하게 잘 먹기!"

이게 참~ 힘든 거~

이 너낌 뭔지 아시죠?

 

그럼 이제 드뎌

착석할 수 있는 건가욧!

 

맛이고 뭐고~

담소고 뭐고~

일단 불 앞에서 벗어나서

쉬고 싶다 앉고 싶다 뭐 이런 거?!

ㅋㅋㅋㅋㅋ

 

수란을 반으로 갈라

노란 반숙 노른자가

겉바속촉으로 굽기만 한 토스트 위에

소스처럼 펼쳐지면

간간하게 간을 머금은 가니쉬와 함께

한 입에 쏙~ 

 

으흐으음~ 이 '참을 수 없는'이 아니라

그간 정크푸드로 혹사시켰던 나의 몸에게

가볍게 산뜻하게 건강을 채워주는 맛이랄까요.

 

(막 식사를 시작했을 때 메모리카드가 꽉 차는 바람에 사진으로 남기지 못한 아쉬움이....)  

 

그래도 어젠

이 생소하고도 화사한 꽃 때문에 (조화라는 게 아쉽긴 했지만)

여차저차 한 그릇 식사가  그냥 넘흐 행복했습니다!!!

 

아무도 안 궁금하겠지만

 

조화는 이케아  --- 화병까지 총 16000원 정도에 구입

(가성비도 만족도도 아주 좋네요.)

 

소시지도 이케아 --- 핫도그번과 함께 세일해서 구입

(소시지는 많이 짠 편인데, 바싹 구우면 맛있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