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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

세 번 정독하면 '바로 매출이 오르는 스마트스토어'의 정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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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스마트스토어에 관심이 생겼어요. 

그래서 여러 관련 서적들을 찾아보고 있었는데요.

 

아쉬운 점은 '온라인에서 상품을 판다는 것이 무엇인지' 
스마트스토어는 무엇인지 명확한 본질을 말해주는 책이 거의 없었다는 것입니다.
물론 메뉴얼과 마케팅하는 방법도 중요하지요. 실무를 진행하는 데 있어서 꼭 필요합니다.
하지만 그 이전에 스마트스토어라는 거대한 생태계가 어떻게 돌아가는지,
온라인에서 상품은 어떻게 팔리는지 등에 관한 근본적인 원리를 모르고,
누가 짜놓은 메뉴얼에만 의지해서 상품을 파는 건 한계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

이 책에서는 제가 스마트스토어를 11년 하면서 깨달은
'스마트스토어의 생태계, 온라인 판매의 본질과 원리'를 알려드립니다. 
잘 팔리면 왜 내 상품이 잘 팔렸는지, 안 팔리면 왜 내 상품이 안 팔리는지
되짚고 분석할 수 있게 되실 겁니다. 그 분석을 토대로 '이 부분이 문제구나!' 
스스로 진단하고 '이렇게 고치면 되겠다'하면서
스스로 나아갈 방향을 알 수 있게끔 기준점을 제시해 드립니다.

 

....라고 프롤로그에 쓴 글을 읽는 순간 이 책부터 읽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바로 매출이 오르는 스마트 스토어 - 창업/장사 | 쿠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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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직히 처음엔 이 책이 스마트스토어 초보를 위한 책인 줄 알았는데요.

읽다 보니 그렇지 않더라고요. 

스마트스토어를 현재 운영하고 있고

젤로 중요한 매출에 크고 작은 문제가 있을 때

읽으면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책이더라고요.

 

온라인 상품 판매할 때 가장 중요한 2가지는 

1, 온라인 매출 = 유입(방문자) x 전환(구매전환율) x 객단가(물건 가격) 

이 중에서 유입과 전환은 판매자가 어느 정도 통제할 수 있는 변수라 

매출을 늘리기 위해선 이 둘을 높여야 한다고 하더라고요. 

그리고 이 둘을 높이기 위해 참고해야 할 부분이 

 

출처 : 바로 매출이 오르는 스마트스토어 책 중에서

 

2. 소비자 구매경로입니다. 

그래서 소비자 구매경로 각 단계에서 작용하는 '유입, 전환, 객단가 요소를

하나도 빠지지 않고 전부 챙긴다면 자연스럽게 매출을 올릴 수 있다'는 게 이 책의 핵심입니다.

 

온라인 판매의 본질은 멀리 있지 않습니다,
그저 소비자가 상품을 사는 순서대로 우리는 팔면 됩니다.
이를 실천하기 위해서는 소비자가 상품을 구매하기까지의 8단계 각각에 해당하는
마케팅 포인트를 알 필요가 있습니다.
이 8가지 마케팅 포인트는 거대한 하나가 만들어지기 위한 부품 하나 하나와 같아서,
이 8개의 부품을 완전하게 결합하면 하나의 '마케팅 퍼널'이 완성됩니다.
스마트스토어는 내가 스토어에 올린 모든 상품에 대해서
이 마케팅 퍼널을 완성하는 게임이라고 봐도 과언이 아닙니다.
 

 

맞춰야 할 퍼널이 8개고 퍼널은 왼쪽부터 시작하는데요. 

이렇게 핵심을 알고 다시 목차를 살펴보면, 

 

 

part 2에서부터 그 퍼널들 하나하나의 설명이 시작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쭉쭉 따라가면서 읽으면 도장 깨듯 그 의미를 알 수 있더라고요. 

스마트스토어를 쉽게 생각하고 있었는데 휴~ 

알면 알수록, 파고들면 파고들수록 점점 자신 없어지는 제 자신을 발견하게 됩니다.

 

 

개인적으로 part 3, part 5, part7 가 인상적이더라고요. 

잘 팔리는 상품의 조건 7가지, 키워드를 찾는 시장조사

그리고 판매 후 문제점을 스스로 파악하는 방법 등

스마트스토어를 운영하는 사람들에게 유용한 정보들이 많습니다.

게다가 2023년에 출간된 책이라 시대에 뒤떨어지지도 않았고요. 

 

책 표지에 나온 말처럼 

스마트스토어를 운영하면서 '매출'에 의문점이 생길 때 

'세 번 정독하면 평생 써먹을 수 있는 스마트스토어의 정석'이 담겨 있는 책이니 

한 번 읽으면 스마트스토어의 판매 본질과 원리를 알게 될 것이고  

'왜' '무엇을' '어떻게'에 대한 대책을 마련할 수 있을 것 같아요.

그래서 스마트스토어를 운영하고 있다면 한 번쯤 읽어보시길 추천합니다.

 

 
바로 매출이 오르는 스마트스토어
11년차 스마트스토어 운영자이자 스마트스토어 프리미엄 등급의 판매 고수가 밝히는 사장님들이 그동안 놓치고 있었던 판매 방법과 프리미엄 등급 셀러의 비법 ‘스마트스토어 수 55만 개를 돌파!’ 이제 스마트스토어는 판매를 하는 이들의 필수 플랫폼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래서인지 스마트스토어에 관한 책들도 이미 많이 나와 있다. 그런데 기존의 스마트스토어 책은 메뉴얼관련 서적과 마케팅관련 책으로 양분된다. 사업자등록증을 내고, 통신판매업을 신고하며, 스토어를 개설한 후 설정을 바꾸고, 어떻게 키워드를 뽑아 상품 등록을 하면 되는지에 관해 가이드해주는 매뉴얼 책과 광고와 마케팅을 알려주는 책으로 말이다. 하지만 아쉬운 점은 ‘온라인에서 상품을 판다’는 것이 무엇인지, ‘스마트스토어는 무엇이고 어떻게 접근할 때 롱런하고 대박을 낼 수 있는지 명확한 본질을 말해주는 책’은 없었다는 점이다. 그런데 바로 이 책이 그 부분을 속시원하게 설명해 준다. 이 책의 저자는 2002년, 처음으로 온라인 상품 판매를 시작했고 다양한 회사를 전전하며 여러 가지 상품을 팔았고, 6년 전에 독립해서 스마트스토어 판매로 사업을 시작한 판매의 고수이자 대한민국 1호 셀링마케터다. 책에서 소개한 방법과 비법으로 유아 완구 상품으로 시작해 연 매출 100억 원을 달성했다. 2012년, 샵N이 막 생겨서 가격 비교에 쇼핑을 붙이기 시작했던 무렵인 초창기부터 스마트스토어를 해왔으며, 결국 스마트스토어 프리미엄 등급도 달성했다. 프리미엄 등급을 달기 위해서는 3개월 동안 스마트스토어에서 6억 원을 팔아야 하는데 50개, 100개 상품으로 한 게 아니라 10개 이하의 품목으로 이룬 성과다.
저자
전준혁
출판
나비의활주로
출판일
2023.05.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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