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빛나는

이제 막바지 셀프 페인트

반응형

 

 

 

2014년에 만든 셀프 칠판신발장을 재활용해서

좀 더 기능적으로 똘똘한 신발장을 만들겠다는 일념 하나로

무작정 해체하고

 

신발들을 이렇게 방치한 채

 

토론하고 디자인하고

수정하고 또 수정하고

계산하고 또 계산해서

거의 완벽하게 준비했다고 생각했는데....

 

막상 실전에 임하니

백만 스물한 개의 변수들이

곳곳에 도사리고 있어

수백 번 해체와 합체를 반복했네요. ㅡ,.ㅡ;

 

새로운 가구를 만들 때마다 느끼는 거지만

가장 힘든 건 육체노동이 아니라

불확실한 가구에 대한 불안 때문에 발생하는

정신적 싸움~이랄까요. ㅋ ㅋ ㅋ ㅋ ㅋ

 

암튼 거의 한 달 이상을

이것저것의 우여곡절 끝에

 

재활용 나무와

부족한 부분을 최소화하여

새로 구입한 나무들을 조합하여

 

안정된 구조와

 

똘똘한 기능들을 결합한 (완벽하진 않지만)

셀프가구 셀프신발장의 모습을 드뎌 드러냈습니다. 휘휴~

(땀 닦고~, 눈물 훔치고~, 머리 쓰담쓰담~, 등 토닥토닥~)

 

그릏게 끝날 것 같지 않았던 여정이었는데

가구다운 가구의 모습을 보니

그간 무수한 시행착오들이 헛되지 않았다는 걸

그 시행착오들로 한층 더 단단히 성장했다는 걸

다시금 느낄 수 있는 뿌듯한 순간이었네요.

 

이제 페인트 작업~

요즘 즐겨 사용하고 있는 팬톤 페인트

 

칠할 때 냄새도 거의 없고

빨리 마르는 편이고

무엇보다도 색감이 괜찮고

가격까지 저렴해서

 

벽에도 가구에도

고민 없이 팬톤 페인트!!!

사실 집에 남은 페인트를 처리할 목적이 더 커서

페인트도 부족분만 최소로 구입했어요.

 

프라이머 칠하고

페인트 바르는 중에 한 컷~

 

페이트 과정이 끝나면

다음 단계가 또 있다는 게 함정~

(주문하고 기다리는 중.....)

 

기능을 겸비한 가구다운 가구 하나 완성하는 게

이릏게 길고도 긴 여정이 될 줄이야~

(언제 끝나냐~ ㅡ,.ㅡ;)

 

 

예전 칠판 신발장관 비교도 안 될 정도로

가구다운 가구를 만드느라

지대로 가구 성장통을 겪은 느낌이었네요.

그 시간들이 고난 했지만 의미 있어서

큰 전환점을 된 계기가 되었습니다.

 

 

 

 

 

 

 

 

반응형

'빛나는'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1년 주방  (0) 2021.11.22
주방 풍경 1  (0) 2021.11.22
2021년 가을, 우리집  (0) 2021.11.02
작은 정리가 보여주는 큰 힘  (0) 2021.08.23
한여름에 셀프 페인트  (0) 2021.08.02